기타보험뉴스2007.08.10 13:40
[매일경제]1999년 4월 21일

인터넷을 통해 국내 12개 보험회사의 보험상품을 비교한 후 자신에게 알맞은 상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. 국내 12개 보험회사와 대리점 관계를 맺고 있는 한맥인스코는 보험정 보 전문사이트 인슈넷(insuNet)을 개설했다고 20일 밝혔다.

이 사이트(www.insunet.co.kr)에 접속한 후 보험 견적을 신청하면 12 개 보험회사의 보험료과 가입조건을 비교한 후 결과를 전자우편으로 알려준다. 원하는 상품을 클릭하기만 하면 판매회사 상품특징 가입안 내 가입예시 등을 일목요연하게 알려 준다.

이곳에서 자동차 운전자 상해 여행 암 건강 화재보험 등 모든 종류의 상품을 취급하며 구하기 어려운 보험약관과 보험관련 판례를 검색할 수도 있다. 한맥인스코의 이성훈(34) 팀장은 "인터넷에서 보험가입자가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상품명 보험종목 대상업종으로 분류해놓았다"며 "다른 곳에서 가입한 보험이라도 계약내용을 조회하고 계약변경을 신 청할 수 있다"고 말했다.

이외에도 국내 보험회사에 대한 평가자료, 직종별 가입사례, 좋은 보 험상품 추천, 새보험 소개 등에 대한 연구자료를 제공한다. 특히 소비자 관심이 높은 자동차보험은 전용코너를 따로 마련해 보험 료 절약퀴즈, 표준보험료 계산, 사고처리 손익분기점 계산 등의 프로그 램을 제공한다.

한맥인스코는 올해 안에 관계 법령이 공포되면 인터넷을 통해 보험료 를 납부하는 시스템도 도입하기로 했다. 지난 85년 설립된 한맥인스코는 현재 삼성화재해상보험 등 국내 대형 보험회사와 대리점 계약을 맺고 있으며 야후코리아 채널아이 네띠앙 등에 보험정보를 제공하고 있다.

유봉석 기자
Posted by 플러스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