기타보험뉴스2007.08.10 15:02
[서울경제]2000년 6월 2일

「네티즌은 인터넷 보험상품 할인점에서 보험상품을 쇼핑한다.」

각 보험사들이 다양한 보험상품을 봇물처럼 쏟아내자 보험상품을 한 곳에 모아 놓고 비교해 주는 보험사이트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. 기존 보험사들이 자사의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생활정보를 제공해 주면서 한 회사의 보험상품만을 놓고 판다면 인터넷 보험 포탈사이트는 11개 손해보험사의 모든 상품을 한 곳에 펼쳐 놓고 고객이 입맛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해 놨다. 이 사이트에 접속하면 자동차보험은 물론 여행자·건강·암·질병보험 등 각 회사 상품의 장단점과 가격차이를 한 눈에 알 수 있다. 더욱이 인터넷을 통한 보험판매는 판매비가 적게 들어 보험료는 더욱 저렴해질 전망이다.
◇스피드 원 중개보험(www.boheom.net)= 인터넷 보험포탈 사이트 가운데 선발주자. 국내 손보사·생보사와 제휴를 맺고 온라인 상에서 필요한 종류의 상품을 비교해 견적을 뽑아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. 자동차보험은 사별로 최고 10만원 이상 차이가 난다. 보험가입도 인터넷 상에서 바로 할 수 있다.

◇한맥인스코(www.insunet.co.kr)= 보험에 대한 폭 넓은 지식을 일반 대중들에게 알기 쉽게 제공하는 보험정보제공 사이트. 다른 보험포탈 사이트와 유사한 서비스를 갖추고 있으면서 보험가입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전화나 이메일로 자세한 상담을 해준다.

◇리텍 커런시(www.ritech.co.kr)= 「내 월급으로는 어느 정도의 보험에 가입하는 것이 적당한가」를 계산해 준다. 월 수입에 적절한 보험료를 뽑아 주는 등 보험재무설계 서비스를 제공한다. 조만간 인터넷 보험가입 서비스도 시작할 계획이다.
◇니즈넷닷컴 (www.insniz.com)= 각 보험사들의 시스템과 연계해 보험료 정보가 실시간으로 제공된다. 가입신청에서 보험료산출, 계약체결까지가 인터넷 상에서 5분만에 끝난다. 다음날이면 영수증과 보험증권도 받아볼 수 있다.
이밖에 보험료 비교 견적 서비스를 통해 맞춤설계를 준비하고 있는 보험합리주의(www.insdream.com)나 보험마트(www.bohummart.co.kr)·보우미(www.boumi.co.kr) 등도 있다. 야후나 네띠앙 등 대형 포탈사이트에 가도 비슷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.
Posted by 플러스펜